리얼포스 (Realforce) 10주년 기념 모델

리얼포스 87U 10주년 기념 모델 - 역시 대포고냥군의 제폼 사진은 쩐다능

리얼포스 87U 10주년 기념 모델 – 역시 대포고냥군의 제폼 사진은 쩐다능

리얼포스 (Realforce) 는 일본 토프레 (Topre) 사의 최 고급 키보드다. 일반적인 저가형 키보드의 멤브레인 방식도, 금속 접점을 가진 기계식도 아닌 정전용량 무접점 이라는 특별한 메커니즘을 가지는 리얼포스는 처음에는 그 가격에 놀라고, 나중에는 그 약간은 생경한 키 터치에 놀라게 된다. 키보드 덕들이 모이는 커뮤니티에선 리얼포스를 ‘천상의 터치’ 라고 평하기도 하는데, 사람들 마다 손가락 힘이 다른 것 처럼 키보드라는 것은 그 선택에 있어 진정 호불호가 강한 물건 중에 하나라, 가격 면에서 갑이라고 해서 리얼포스가 무조건 최고의 키보드라고 말하긴 어렵지 않을까 싶다. 대포고냥군은 회사에서도 풀 배열 – 숫자키가 있는 – 리얼포스 106 을 사용하는데, 역시 하루 종일 키보드와 씨름하는 도돌미와입후에게도 좋은 키보드 맛을 보여주고 싶었다. 같은 모델을 하나 사서 회사로 보내주마 했더니, 30만원이 넘는 키보드는 말도 안된단다. 그 돈 있으면 옷을 사겠다는 막장 (?) 발언까지. 결국, 한 번 만져나 보고싶다 그래서 회사에서 쓰던 키보드를 가져왔던 날, 대포고냥군은 도돌미와입후에게 리얼포스를 빼앗겼다. 뭐, 지금은 다른 키보드는 못 만지겠단다. 앞으로 달려 나가려는 손가락을 받아주지 못하는 느낌이라나 뭐라나;;;

여튼 각설하고, 며칠 전, 리얼포스 10주년 기념 모델이 발매 되었다. 기존의 87U 모델에 하우징 색상과 키캡을 변경해서 발매 한 것인데, 보자마자 ‘이건 사야해!!!’ 싶었다. 결국, 집에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검정 리얼포스 87U 가 있는데도 발매 당일 날 주문해서 어제 받았다. 키 감이랄까 이런 것은 여태껏 써왔으니 패스 하더라도, 정말 정말 누가 보더라도 혹 할 정도로 이쁘다. 짙은 회색의 하우징에 밝은 회색과 톤 다운된 하늘색의 키캡이 뭐랄까 참으로 일본 물건스럽달까. 주문시에 한글 각인과 영문 키캡을 선택할 수 있는데, 심플하게 영문만 각인된 버젼이 훨씬 깔끔한 느낌이다. PBT – Polybutylene Terephthalate – 재질에 승화인쇄로 각인된 키캡은 참으로 호사스럽기 까지 하다.

Caps Lock 과 Ctrl 의 위치를 서로 스위칭 가능하다

Caps Lock 과 Ctrl 의 위치를 서로 스위칭 가능하다

텐키리스 모델임에도 Num Lock 을 사용할 수 있다

텐키리스 모델임에도 Num Lock 을 사용할 수 있다

부끄럽게 고백하지만 – 아는 사람들은 다 알지만 – 대포고냥군은 컴덕, 좀 더 정확하게 이야기 하면, 온갖 기계류에 홀릭하는 메카닉 덕이다. 좀 더 깊이 들어가면 시스템 퍼포먼스 위주의 덕, 쿨링 덕 등 온갖 덕들이 있겠지만, 대포고냥군은 컴퓨터 파트를 구성 할 때,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와 같이 유저의 감각과 직접 연결되는 부품들을 항상 최 고급으로 선택하는 편이고 그 것이 가장 투자 금액 대비 효용이 크다고 믿는다. 오늘 날의 직장인들, 특히 IT 업계에서 일하는 분들은 정말 하루종일 키보드를 만져야만 할 텐데, 소중한 자신을 위해 입력기기에 조금 투자해 보시길 바란다. 오늘도, 리얼포스 특유의 도각도각소리를 들으며 정신 없이 타이핑하다 ‘정말 내 손이 캐 호강하고 있구나-‘ 하고 느낀다.

도돌미와입후도 리얼포스 87U 블랙, 이 것으로 리얼포스만 총 네 대-

도돌미와입후도 리얼포스 87U 블랙, 이 것으로 리얼포스만 총 네 대-

리얼포스 (Realforce) 10주년 기념 모델”에 대한 7개의 생각

  1. 징징

    (범죄수사 프로그램st. 음성변조)
    전 정말로 무슨노무 키보드가 30만원이냐고… 그런거 다 필요없다고, 지금 쓰는 것도 좋기만 하다고 그랬어요.
    근데 어찌나어찌나 써보라고 그러는지, 나모키 성의를 봐서 그냥 한 번 보기나 하자… 갖고와봐라 그랬거든요.
    후아, 근데 정말 마약같아요. 빠져드는 거에요, 막- 달라 정말 달라. 이건 정말 물건이다. 다르구나, 레알!!!!
    지금은 레알 없는 업무는 꿈도 꾸지 못해요. 추천해 준 나모키에게 감사합니다.
    (홈쇼핑st. 증언광고로 마무리;;;)

    응답
    1. 대포고양이

      근데, 이런 스토리는 항상 같은 양상으로 흐르는듯-
      내가 좋은걸 권하면, 처음엔 한 두번 거절-
      손에 쥐어주면, ‘햐아-(효과음 중요) 역시 돈이 좋구나’ 하면서 감탄표정 연발.
      이건 왠지 작전인듯도…

      응답
  2. 핑백: 콩바구니의 그림일기

  3. 콩바구니

    사진속의 리얼포스는. 왼쪽 컨트롤 키에도 LED구멍이 있네요. 제껀 없는데…

    저도 오늘 리얼포스 10주년 기념판을 구입했습니다. 트랙백 걸어놓고 갑니다.

    응답
    1. 콩바구니

      앗. 다시보니, 왼쪽 컨트롤키에 LED구멍이 있었네요.
      사자마자 점원분한테 컨트롤키하고 켑스락키를 바꿔달라고 해서 못봤어요.

      음.
      왜 바꾸기 전의 왼쪽 컨트롤키에 LED점멸용 구멍이 있는걸까요?
      그냥 어기에도 LED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하고 보여주기 위함인걸까요?

      응답
    2. 대포고양이

      그러네요-
      아마 제 생각에는 컨트롤 키 사이즈의 키캡을 하나로 성형하고,
      인쇄를 그냥 컨트롤, 캡스락 둘로 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키 캡 몰드 비용 절감 차원이겠지요?

      응답
  4. 핑백: 월풍도원(月風道院) - Delight on the Simple Lif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