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와의 초겨울 나들이 – 올림픽파크 편

8174163187

요즈음은 봄 가을이 거의 사라져 버렸다. 여름의 눅눅했던 더위가 가시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올라치면 벌써 초겨울이라니… 너무 늦어버리기 전에 주말에 시간을 내어 그녀와 올림픽파크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한참 전부터 그녀는 잔디위에 돗자리를 깔고 책을 읽고 싶다며 대포고냥군을 졸랐었는데 너무 늦어버렸군. 미얀미얀;;; 준비물 중에 빠진 것이 있다면, 돗자리와 탐희 (뭘까??) 정도?

약간 쌀쌀한 듯 한 날씨였지만, 워낙에 하늘이 맑아서인지 올림픽 파크는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을 즐기러 온 사람들이 꽤 많았다. 차를 주차장에 넣어두고 출발. 오랜만의 나들이인데 사진이나 많이 남겨두려고 대포고냥군의 메인 카메라인 D50에 폴라로이드까지 백에 넣어 왔다. 경륜장을 지나치는데 사람들이 엄청 많구나… 경마나, 경륜이나 건전한 오락꺼리라고 생각하고 싶지만 거기 모여있는 사람들의 상태를 보니 별로 건전해 보이지 않는다. 머 다들 알아서 살겠지만 말이지… (생긴것과는 다르게 대포고냥군은 도박을 매우 싫어라 한다. 믿거나 말거나…) 조금 걸어가다 보니 페이퍼테이너 (Paper Tainter) 뮤지엄을 알리는 표지판이 눈에 들어왔다. 아앗! 마자! 페이퍼테이너 뮤지엄이 올림픽파크에 있었구나! 그렇게 단순히 우리의 행선지는 정해져 버렸다.

페이퍼테이너 뮤지엄은 종이와 컨테이너 박스를 소재로 지어진 건축물. 건축가 시게루 반 (Sigeru Ban)이 설계한 이 건물은 373개의 종이기둥 (Paper Tube) 과 166개의 컨테이너 박스로 만들어졌다. 현재, 두 개의 전시관으로 나뉘어 1전시관은 역사속의 대표적인 여성을 재 조명하는 ‘여자를 밝히다’, 2전시관에서는 브랜드를 예술로 표현한 ‘브랜드를 밝히다’ 를 주제로 전시 중. –  <참조 : 네입허>

페이퍼뮤지엄 가는길

뭐 올림픽파크 뿐만 아니라 모든 공원들에 가더라도 다 마찬가지겠지만, 간만에 보는 나무들, 잔디, 낙옆들이 너므너므 좋다. 게다가 늦가을의 약간 쌀쌀한듯 한 공기가 마음을 더 상쾌하게 만든다. 옆에서는 징징양의 날아오를듯한 (!) 경쾌한 투스텝이 백만년만의 나들이를 더욱 더 멋지게 만든다. 미얀 징징양… 이렇게 좋아하다니! TOT 앞으로는 더 자주 놀러가자구! (이런 말 하면, 내가 무슨 여자친구 콧구뇽에 바깥바람 한번 안 넣어주는 나뿐 죽방 – 방에서 죽치는 – 남자친구인줄 오해할까봐 두렵다. 단지 야외로 놀러가는 나들이에 국한된 이야기라고 변명해 본다.)

잠깐, 나의 앞에서 현란한 투스텝을 구사하고 있는 그녀에 대해 생각해보자. 징징양은 때때로 나이에 걸맞지 않게 아줌마 같은 노련한 정신세계로 대포고냥군을 압도하기도 하다가, 어떤 순간은 더 이상 형언할 수 없을만큼 순수한 아이같은 모습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 cf. 볼펜이나 연필을 하나 사줘봐라. 그게 뭔지 금방 알 수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그녀는 다른 사람들이 하찮게 생각하는 모든것들에서 특별한 즐거움을 찾아낼 줄 아는 사람이다. 보통사람들과는  삶에 대한 관점이 다르달까? 뭐… 그런 그녀와 하루종일 수다를 떠는 대포고냥군도 같은 종족인듯 하다. 이름하여 아줌마 족? 아님 정신연령이 둘다 똑 같은것인지도 모르잖;; 여튼 그녀는 내게 쏘 고져스 – So gorgeous 하다. 영어 쓰면 야단맞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놀러나오니까 좋아요?/ 응! 너므너므 조아요!!! 으흐흐흐~

앗! 눈 앞에 드디어 페이퍼테이너 뮤지엄의 뒷 부분이 보인다. 다녀 간 사람들의 블로그에 올려진 사진을 보았을 때는 별로 커 보이지 않더니 실제로는 엄청 크다. 뒷 부분은 별다른 장식이 없이 종이로 만들어진 기둥이 촘촘하게 서 있는 구조이다. 구도가 꽤 좋았던 장소를 발견하고 징징양을 찍었더니 이런!!! 귀여운!!! 사진을 만들어 주었다. (저 웃음을 보라. 징징양은 정말로 신났던 것이다!!!) 당연할테지만 그녀와 지낸 시간이 길어질수록 파인더 속 그녀 모습은 더 자연스러워 짐을 느낀다. 늘 대포고냥군이 입버릇처럼 말하던 그 시츄에이션 – 파인더를 통해 사랑하는 피사체를 바라보고 싶다라는 – 이 실현 된 것이다. 좋은 사진을 찍는데 있어서, 파인더를 통한 피사체와의 교감은 참으로 중요함을 느낀다. (알겠느냐 큐타로야?) 그나저나, 이 사진은 정말 맘에 드는걸? 쟉이의 저 웃음 어쩔거야… 넘 좋자나!!!

페이퍼테이너 뮤지엄의 입구 쪽으로 갔더니, 사람들이 하트모양의 골판지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었다. 뭔가 해서 가까이 갔더니 ‘PAPERTAINER’ 라고 적혀 있었다. 아마 입장하는 관객에게 나눠주는 아이템인가 보다. – 대포고냥군, 그거 엄청 갖고 싶었다. 심지어는 옆에 갖고 있는 커플한테 빌리고 싶었지만 참았다;;; 페이퍼테이너 뮤지엄의 스폰서가 삼X그룹인것으로 아는데, 이런거 하나는 잘 한단 말이야… 별 것 아닌걸로 대포고냥군의 니즈를 자극하다니…;;;

페이퍼테이너 뮤지엄의 매표소 역시 컨테이너 박스 하나와 종이기둥들로 만들어져 있는데 너무 깜찍하다. 매표소 앞에 사람이 없을 때를 기다렸다가 좌우 수평을 잘 맞추어 사진을 찍으려는 순간! 징징양이 짜쟌~ 하면서 포즈를 잡았다;;; 모르는 척 사진을 찍어준 대포고냥군. 왕년에 껌 좀 씹은 언니처럼 나온 징징양이지만 넘흐 귀여워요♡ 날이 저물어 페이퍼 테이너 앞을 떠나오다보니 매표소 옆에서, 아크릴판에 새해에 이루고 싶은 소원을 적으면 올림픽파크 입구에 붙여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 과감히 적었다! 징징양이랑 결혼할거라고. (쟉이, 나 버리고 도망가면 안대;;; 나는 이제 자빠지면 못 일어나는 거 알지? 책책책 책임져! 이렇게 망친~ 내인생 책임져~ 이 이게 아닌가ㅡ.ㅡ;;;)

징징양 With 짝다리, 담요

백만년 만에, 공원에서 즐긴 그녀와의 즐거운 데이트 였습니다~

<페이퍼 테이너를 못보신 분들을 위한 생생한 보도사진 으하하;;>

DSC_1985.jpg

DSC_1986.jpg

지관 (紙管) 건물, 페이퍼테이너 뮤지엄

 

100만년 만에 엎드려 쏴 자세로 찍었던 야경. 앞의 고스트는 그녀.

올림픽파크내 커피빈에서 한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