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와 컴컴이 이야기

Screenshot_20160806-103152
미미와 컴컴이의 입양홍보 인스타

8월 초순의 어느 날, 여느때 처럼 인스타그램의 ‘둘러보기’ 로 다른 집 냥들을 구경하고 있었는데, 한 포스팅이 눈에 들어왔다. 위의 인스타그램 캡쳐이미지 처럼, 네 장의 사진을 하나로 만든 이미지라 작은 썸네일로는 잘 보이지 않았을텐데 말이다. 나비네 (@nabine) 계정으로 올라왔고, 마리앤달 (@maryndal) 님께서 입양대리인이었던 입양 홍보글이었는데, 사당의 한 수퍼마켓에서 사랑이라는 아이가 7월 5일, 아깽이 다섯을 출산했고, 분양을 원한다는 내용이었다. 항상 그렇듯 고양이와의 연은 불시에 찾아오고, 따로 설명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무엇에 홀린듯 나는 징징에게 인스타그램 링크를 보냈고, 전화를 해서 사랑이와 검은콩이를 같이 데려오고 싶다고 했다.

8월 14일, 그렇게 사당의 수퍼마켓으로 둘을 데리러 갔다. 입양대리인인 마리앤달님도 오시기로 하셨고, 그 날 다른 아깽이들도 같이 입양을 간다고 들었다. 좀 일찍 도착해 수퍼마켓 주변을 살펴 보았는데 여기 저기 사료랑 물 그릇이 보이는 것으로 보아, 이 동네에는 길냥이들을 아껴주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다행이다. 좀 있다 도착하신 입양대리인님과 입양계약서를 작성하고, 수퍼마켓 사장님께 그동안 사랑이와 아이들을 잘 돌봐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있는데, 마리앤달님이 갑자가 눈물을 보이신다. 사랑이가 입양을 가게 되는 날이 올 줄 모르셨단다. 카오스에다 두 번의 출산경험 그리고 두 살의 성묘라 기대하지 않으셨다며 거듭 감사하다고 하셨다. 오랜기간 사랑이를 보살펴주신 달님에겐 사랑이는 항상 걱정되고 안타까운 아픈 손가락이었던 게다. 사랑이는 수퍼 앞 빌라에 살던 세입자가 기르던 고양이였는데, 주인이 버리고 이사를 가버렸단다. 그렇게 수퍼 사장님께서 거두어 준 사랑이는 그 후, 수퍼마켓의 거래처였던 어느 식당에 쥐잡이 고양이로 입양을 갔었는데, 거기서 산짐승들에게 첫 출산때 낳은 아이들을 모두 잃고, 많이 운다는 이유로 파양까지 당해서 수퍼마켓으로 다시 돌아왔다고 했다.

“아니예요 달님, 사랑이랑 검은콩이를 데려가고 싶다고 말씀드렸지만, 사실 사랑이를 데려오고 싶었던 것이고, 다섯 아이들과 하루아침에 떨어지게 될 사랑이가 안쓰러워 검은콩이 ‘도’ 데려오기로 한 거예요. 검은콩이는 깍두기랍니다. 하하- 저희 집에 있던 바둥구름우키봉봉이는 품종묘입니다. 하나하나 모두, 제 몸 같이 예쁘고 소중한 아이들이지만, 한 편으로는 아이들과 같이 살아오면서 길 고양이들이나 유기된 아이들도 집고양이들이랑 다를 것 없고, 모두 똑같이 사랑스러운 생명들이라는 생각을 한 이후로는 꼭 아이들 동생은 성묘로 입양하기로 했습니다. 사랑이의 노랑 눈과 삼색 코트는 참 아름답습니다. 이렇게 예쁜 아이들을 끝까지 보호해 주시고, 저희집에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일 하시는데, 여러모로 도움 드리고 싶어요.”

L1000260
지금까지 식자재 도매가게를 하시는 사장님이 돌봐주셨다
L1000262
미미와 컴컴이가 살던 곳 주변을 둘러보다가, 냥 발견!
L1000264
쓰레기 봉지 뜯뜯하면 안돼 얘야-
L1000266
그래도 이 동네는 냥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은가 보다-
L1000278
가게 안- 선반 아래에 아깽이들이 들어가면 정말 찾기 어려우셨다고- ㅎㅎ
L1000271
엄마 미미와 바글바글 아이들- 저기 컴컴이도 살짝 보임- ㅎㅎ

사랑이는 ‘미- 미-‘ 하고 울어서 ‘미미’로, 검은콩이는 불을 끄면 눈만 보여서 ‘컴컴이’ 로 새로 이름을 지어 주었다. 우리 집으로 온지 벌써 한 달. 미미는 중성화수술을 잘 치러냈고, 컴컴이는 벌써 젖을 떼고 사료를 먹는다. 미미는 두 번이나 출산 경험이 있지만, 고작 두 살된 어린 아이다. 밤마다 어린 미미와 초딩 컴컴이가 정말 미친 우다다를 하는데, 간만에 느끼는 활기참 (!) 이 새롭다. 기존 멤버인 바둥구름우키봉봉이도 5호와 6호를 이제 인정하고 있고, 서열도 정리가 되어가고 있다. 4묘에서 고작 둘이 늘어, 6묘집사가 되었지만 왜 사료 먹는 속도와 매일 나오는 응가의 양은 두 배가 된 것인지 아무리 생각해도 잘 모르겠다. 그후로 징징과 둘이서 몇 번이나 이야기 했다. ‘미미랑 컴컴이를 입양한 것은, 정말 잘 한 일인 것 같아.’ 라고.

성묘 입양은 사랑입니다. 버림받은 아이들을 안아주세요.

L1000272
컴컴이를 들어올리는 진격의 징징-
L1000294
OPI 에서 이틀째인 미미와 컴컴- 넘나 잘지내고 있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